본문 바로가기
[영화 리뷰] 믿고 보는 영화 후기

[영화후기] 공포 영화 못지않게 스릴있는 상어 영화 BEST. 5 (ft. 뱀, 악어 영화)

by joysmas 2022. 2. 21.

안녕하세요. 오늘은 제가 직접 보고
남기는 찐후기 상어영화 모음을 소개드립니다!

공포영화만큼 무섭고 스릴 넘치는 영화를
보고 싶으시다면? 지금 바로 렛츠 고!

1. 딥블루씨 (Deep Blue Sea)

DNA 유전조작으로
더 빠르고, 무섭게 돌아온 상어
딥블루씨

딥블루씨는 1999년에 나온 고전 상어 영화예요.
제가 상어 영화를 좋아하는데 입문하게 해 준 공포 스릴러 SF영화인데여 :)

해당 영화 줄거리는 요렇습니다.
바다 한 가운데 떠 있는 수상 연구소에서 박사 '수잔'이 금지된 실험을 비밀리에 진행합니다. 그것은 바로 상어의 DNA 유전인자를 조작하는 것인데요.

상어의 유전인자를 조작한 것은? 바로 인간보다 배로 지능이 높고 똑똑해진 그야말로 완벽한 살상 동물이 된 셈입니다. 하지만 설상가상으로 연구소가 사고로 붕괴될 위험에 처하고, 그대로 바다 한 가운데에 가라앉으며 고립될 위기에 처합니다.


와중에 사람들은 도망치려고 하지만, 바다 한 가운데서 엄청나게 똑똑해진 상어를 피하기란 무척 어려운 일인데요ㅠㅠ

과연 끊임없이 탈출하려는 인간 vs 지능 높은 상어
누가 마지막 승자가 될까요?

이들은 무사히 바다를 나와 목숨을 구할 수 있는지 궁금하시다면, 지금 바로 영화로 결말을 확인해 보세요!



2. 언더워터 (Under Water)

한 순간도 긴장을 놓칠 수 없는
바닷 속 상어와의 눈치게임

멕시코의 숨은 서핑 스팟 '파라다이스'에 놀러 간 낸시 (블레이크 라이블리), 휴가를 맞아 홀로 서핑을 하러 넓은 바다로 나섭니다.


하지만 서핑 도중 무언가로부터 공격을 받고, 급히 암초 위로 피신하는데요. 암초와 바다 간 거리는 단 200m 지만, 그녀를 구해 줄 사람도 그렇다고 도망갈 수도 없습니다.

바로 암초 밑에서 초속 11m 로 맴도는 상어 때문인데요.
그녀는 호시탐탐 그녀의 목숨을 노리며 밤낮마다 그녀를 공격해 대는데요.

밤이 되면 만초는 바다에 잠기고, 점점 상처 난
다리는 피가 나고 고통이 더해집니다ㅠㅠ

극한의 상황에서 과연 그녀는
바다로 무사히 헤엄쳐 갈 수 있을까요?

특히 서핑을 좋아하시는 분이라면 더 실감나고 생생하게 영화에 몰입하실 것 같네요. 저도 가끔 서핑을 하지만 영화를 보며 얼마나 내내 맘을 졸였는지ㅠㅠ 누구에게나 있을 법한 상황이라서 더 스릴있게 본 영화입니다. :)




3. 더 리프 (The Reef)

실화를 바탕으로 제작된
리얼 생존 영화

더 리프는 제가 상어 영화 중 가장! 재밌게 본 영화예요.
특히 실화를 바탕으로 제작된 영화라서 더 몰입하며 봤는데요.

1983년 유일한 생존자 '레이 바운디' 말에 따르면, 그는 친구들과 파도타기를 하러 바다로 놀러갔다 타이거 샤크를 마주하게 되고 끔찍한 상황을 겪게 됐는데요.

그와 친구들은 살기 위해 '로드스톤 리프'로 헤엄쳐 갔지만 결국 살아남은 사람은 레이 바운디 뿐이였다고 해요.

실화라서 그런지 보는 내내 마음이 아프면서도 쫄깃한 심장을 부여잡으며 봤슴다..

영화는 두 커플이 호주 여행을 가며 시작됩니다. 즐겁게 바다에서 다이빙도 하고 요트 여행도 즐기던 도중, 그만 요트가 바다 한 가운데서 전복되며 비극은 시작되는데요.

워렌, 케이트 & 루크 그리고 매트 & 수지 커플은 결정에 순간에 놓이는데요. 바다를 헤엄쳐 육지에 도착해서 도움을 청할 것인지 혹은 난파된 배 위에서 다른 배가 지나가기를 바랄 뿐인지..

결국 워렌만이 배 위에 남게 되고, 남은 4명은 그렇게 생존을 위해 넓고 깊은 바다를 헤엄치러 갑니다.

하지만 자연은 참 호락호락하지 않은 법이죠. 상어는 그 틈을 놓치지 않고 4명을 쫓아가 한 명씩 먹이로 삼습니다.
참 자연만큼 무서운 건 또 없는 것 같아요..

영화 주인공들 또한 뛰어난 연기력으로 그 감정을 오롯이 표현해 냈는데요. 영화 속 배우들이 정말 연기를 잘해서 리얼함이 더 잘 살았다고 봐요.

과연 이 넷의 운명은 어떻게 될까요? 참고로 실화 이야기를 통해 스포했지만ㅠㅠ상어 영화를 좋아하신다면 꼭 한 번 볼 것을 추천드려요



그 외로 뱀 영화, 악어 영화를 1편씩 추천 드리자면!


4. 아나콘다 (Anaconda)

넓은 아마존 속,
거대한 아나콘다의 위협

인류학자 '케일'은 일행들과 신비의 부족으로 알려진 아마존 '쉬리야마' 족을 찾으러 나섭니다.

쉬리야마 족에게 아나콘다는 위협이자 신봉의 존재이고,
케일을 비롯한 사람들은 여러 가지 의문 사고를 겪으며 그만 아나콘다의 서식지까지 다닿게 됩니다.

이미 길을 돌아가기엔 너무 늦었죠. 아나콘다는 이미 사람들을 먹이로 삼으며 이들을 잡아먹는데요.

더욱이 이 아나콘다보다 한층 더 포악한 수컷 아나콘다가 등장하며 사람들은 더욱 처절하게 생존하고자 발버둥 쳐요.

과연 이들은 무사히 집으로 돌아갈 수 있을지?!


5. 크롤 (Crawl)

우리 집 지하실에
나와 식인 상어가 갇혔다면..

크롤(Crawl)은 액션 스릴 영화로, 넷플릭스 인기 작품 중 하나입니다.

사상 최대의 허리케인으로 집이 부서지고, 지하실에 물이 차 오르며 식인 악어까지 들어오게 되는 스릴러인데요.
상어 영화만큼의 쫄깃함을 맛 보고 싶다면, 악어 영화 크롤도 상어 못지않게 남다른 포악함을 자랑하는데여

식인 악어와의 혈투와 허리케인이라는 재난이 더해져 스릴과 긴장감이 대단했어요.

특히 악어 뿐만 아니라 허리케인도 실감나게 표현해서 CG가 어마어마하게 좋아졌구나 또 한 번 느꼈어요.

참고로 크롤은 영화 '맨 인 더 다크' 제작진과 '피라냐' 감독이 함께 연출했다고 해요.
전 맨 인 더 다크도 엄청 재밌게 봤는데...이 영화도 추천드려요. (1편만..)

집 안에 갇힌 주인공 '헤일리'는 지하실에서 다친 아버지를 발견하고 밖으로 나가려다 그만 식인 악어와 함께 지하실에 갇히고 마는데요. 과연 그녀는 무사히 아버지와 함께 지하실로 탈출할 수 있을까요?

고전 악어 영화 '엘리게이터' 보다 한층 업그레이드 되고 생생한 재난 영화를 보고 싶다면, 영화 크롤을 추천합니당
(넷플릭스에서 볼 수 있어요!)




지금까지 상어 영화 & 뱀 영화 & 악어 영화를 알아봤는데요. 많은 도움 되었나요?

담에는 공포 영화 모음집으로 찾아 뵐게요